티스토리 뷰

 
결혼을 간절하게 바라는 여자와 남자들이 모여 사랑을 찾는 과정을 그린 나는솔로. 시청률 2%의 준수한 성적을 거두며 시청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흥행하는 이유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며 나는솔로 관련주도 알아보겠습니다.
 
나는솔로
 

나는솔로 흥행 이유 첫번째 : 절실한 쑥맥

그동안 솔로지옥, 하트시그널 등에서는 방송 활동을 원하는 미남 미녀들이 나와 스스로를 홍보할 뿐 연애나 사랑에 있어 그리 절박하지 않아보였습니다. 그런데 나는솔로는 뭔가 짜고치는 것이 아니라 현실에서 많이 만나볼 수 있는 연애 쑥맥들이 나와 서투를지라도 진심을 보이는 경우가 많다는 평입니다.
 

나는솔로 흥행 이유 두번째 : 현실 밉상

방심위 권고 조치를 받은 4기 영철 또한 현실 세계에서 볼 수 있는 밉상 캐릭터였습니다. 그래서 영철을 미워할지언정 프로그램은 계속 보게 되더라고요. 결국 이런 극사실주의적인 데이팅이나 갈등은 시청자들에게 새로운 자극을 주었고 그들을 몰입하는 데에 한몫했습니다.
 

나는솔로 흥행 이유 두번째 : 진짜 결혼

결혼을 목적으로 하는 프로그램에 걸맞게 나는솔로는 1기부터 6기까지 총 4쌍이나 커플을 성사시키며 화제를 모았습니다. 기수마다 조금은 차이가 있지만 대부분 남자 여자 각각 5~6명씩을 내보내고 있으니 이는 실로 대단한 결혼 확률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스카이라이프 나는솔로
스카이라이프 나는솔로
 

나는솔로 관련주

나는솔로는 KT 스카이라이프에서 처음으로 자체제작한 예능입니다. 2022년 5월 초 스카이라이프는 이 덕분에 1분기 연결매출 2408억, 영업이익 257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영업이익은 59.2%나 늘어난 수치입니다. 나는솔로 방영과 관심으로 인해 광고수익이 크게 개선되었던 것이 원인이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스카이라이프는 증자를 통해 현금 확보를 해서 자체 예능과 5-6편의 드라마를 추가적으로 제작하는 것을 목표로 두고 있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