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22년 4월 25일을 기준으로 야구장 KTX 백화점 등 실내 취식 가능해진 곳이 많습니다. 오늘은 기준일로부터 입에 뭘 넣을 수 있는 장소가 또 어디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취식 허용 장소가 된 코인노래방
취식 허용 장소가 된 코인노래방

 

 

노래방 멀티방도 그동안 금지였다

그동안 노래방을 잘 가지 않아서 몰랐는데 노래연습장과 코인노래연습장 멀티방 또한 취식 금지 시설이었다고 합니다. 코인노래방은 워낙 협소하니 뭘 먹을 생각이 없었는데 노래방과 멀티방이 금지였다는 건 제 기준으로 의외였네요. 어쨌든 이제는 위 세 곳에서는 노래를 부르든 취식을 하든 상관이 없어졌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많은 실내 시설 등이 취식 가능 시설로 풀렸는데요. 실내 체육시설, 목욕탕, 상점, 도서관, 과학관, 미술관, 박물관, 내국인 전용 카지노에서도 이제 무언가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동안 가장 피해가 많았던 곳은?

지금까지 말씀드린 곳들은 뭘 먹어도 그만 안 먹어도 그만이었던 시설 같습니다. 그러나 그동안 이 조치로 인해 가장 피해를 본 업종도 있었는데요. 바로 야구장과 영화관입니다. 이번 실내 취식 가능 조치로 인해 관계자들도 국민들도 가장 환호하며 다시 찾을 곳이 바로 여기 아닐까 생각이 되네요. 여기 말고 또 환호하고 있는 곳은 대형마트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제 4월 25일 부로 시식코너 운영이 가능해졌다고 합니다. 근데 실내외 마스크는 계속 써야 하니 뭐 먹을 때만 잠깐 마스크를 내려서 시식해야 한다는 번거로움은 아직도 있는 것 같습니다.
 

은근 불편했던 이곳도 풀렸다

야구나 영화를 즐기지 않는 사람들이 가장 취식 가능해져 좋은 곳으로 꼽는 곳은 KTX 등 운송 시설입니다. KTX 외에도 시외버스 고속버스 전세버스 지하철 국내선 항공기에서 음식을 먹을 수 있게 되었는데요. 그동안 테이크아웃 음료 한번을 못 마시고 몇 시간동안 가만히 있어야 했던 사람들이 이제 목 마를 때 무언가 마시고 당 충전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단 시내버스와 마을버스에서는 여전히 실내 취식이 불가능하니 이 점은 꼭 알고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
 

이 글을 마치며

한때 고척돔 직관 관중이 약 700명 밖에 들어오지 않았다는 충격적인 소식이 있었습니다. 전문가들은 함성 금지와 취식 금지 조치가 직관 인기를 시들게 한 결정적인 요인으로 보고 방역 조치가 해제되길 누구보다 기다렸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별 거 아닌 거 같지만 취식이 되냐 안 되냐에 따라 산업이 돌아가는 곳도 있기에 이번 해제 조치를 긍정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단 아직도 감염병이 사그러든 것은 아니기에 모두가 실내외 마스크를 철저하게 쓰고 손 씻기도 계속 생활화했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댓글